기관소개
열린소개
기관소개
연혁
이용안내
이용대기신청
오시는길
운영법인
기관소개
서초열린세상은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희망과 자기결정의 토대 위에서 긍정적 자아정체성을 형성하며, 충만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신재활시설입니다.
미션 (MISSION)
우리는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전인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윤리강령
우리는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삼고,
인간존중과 평등의 가치를 바탕으로 정직하고 감동적인 복지서비스를 실천합니다.
우리는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가족과 함께하며, 그들이 경험하는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노력합니다.
우리는 지역주민과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편견과 차별을 개선하도록 노력합니다.
우리는 사회복지사로서 품위와 자질을 유지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비젼 (VISION)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전인적 회복을 믿고, 회복의 주체가 당사자임을 인정하며, 회복을 지원합니다.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강점을 강화하고 욕구에 따른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전인적 회복을 돕습니다.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의 가족이 가질 수 있는 보호 부담을 경감하고,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심리적. 경제적 자립을 위한 협력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합니다.
장애로 인해 중단되고 소외되었던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통해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자존감을 증진시키고 사회지지체계를 확장시킵니다.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잠재된 능력을 찾아 적절한 직업 탐색과 다양한 취업활동을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참여 활동을 높이고 삶의 만족도를 증진합니다.
정신장애와 정신장애를 가진 사람에 대한 지역사회의 편견을 줄이고 인식을 개선합니다.